본문 바로가기

모바일게임 공략

친절한아띠의 달빛조각사 직업추천!

728x90

글 : 친절한아띠 / 이미지 : 인게임 & 달빛조각사 공식 이미지


안녕하세요. 친절한아띠 예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원작 판타지 소설을 배경으로 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오픈 1주년을 맡아 대규모 업데이트와 여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직업 "연금술사"가 추가되면서, 달빛조각사의 직업은 총 6개가 되었는데요. 신규 유저, 복귀 유저 분들은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내가 무난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하실 거 같습니다.  

 

친절한아띠가 직업별 장점, 단점을 설명해드릴게요~!

 

1. 달빛조각사 누적 직업분포

 

2. 달빛조각사 직업추천 순위

 

3. 아띠의 추천

 

달빛조각사 누적 직업 분포

9월 28일 1시간 분량의 온라인 간담회를 통해 공개 되었던, 누적 기록들입니다. 

달빛조각사의 1주년 업데이트가 있기 며칠 전 개발사 XLGAMES에서는 온라인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인게임 관련 여러 재밌는 자료들을 유저들에게 공개하였습니다. 

원작 주인공의 직업답게 "조각사"가 월등히 많으며, 모바일 MMORPG는 "궁수"라는 법칙 때문인지 궁수가 근소한 차이로 2등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초창기에 성기사를 꾸준히 키웠었는데.

 

성기사가 직업이 극단적으로 낮은걸 볼 수 있는데. 밑에 직업 장/단점 설명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달빛조각사 직업 추천 장/단점

마법사

첫 번째 추천 직업 - 현재 가장 스펙이 뛰어나 직업추천 1위로 평가받는 "마법사

 

원거리 딜러라서 초반 성장에 매우 좋으며, 중후반에도 스킬 계수가 높아 딜이 잘 나오기 때문에 사냥도 좋지만, 레이드에서 늘 상위권 딜량을 차지합니다. 무엇보다 생존력까지 좋아서 레이드, PvP에서 조차 좋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몇 번이고 하향 패치를 받았음에도 여전히 직업추천 1위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보통 이렇게까지 인기가 좋은 직업은 아이템이 비싸기 마련인데, 달빛조각사 특유의 거래소 시스템과 물량이 남아돌아서 1 티어 치고는 돈이 많이 들지 않는다는 장점까지 있습니다. (도대체 어쩌다..?!)

 

장점 : 원거리, 우수한 사냥 성능, PvP, 레이드, 생존
단점 : 단점 찾기가 힘든 게 단점 

 

 

조각사

두 번째 추천 직업 - 히든 직업! 원작의 주인공! "조각사

 

직업 생성 시 "나중에 선택"으로 시작하시면 할 수 있는 "히든 직업" 조각사입니다. 

 

마법사 다음으로 가장 무난하고 좋은 직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근거리 딜러이기 때문에 전투를 위해서는 상대방 or몹에게 붙어야 하는데. CC기 마저 없기 때문에 PvP와 사냥에서의 생존율이 아쉽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업추천 2위로 뽑힌 이유는 치명 관련 옵션이 아주 좋아서 시원시원한 한방을 뽑기 좋으며, 공격 속도가 빠른 편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장점 : 준수한 사냥 속도, 치명 옵션을 통한 시원한 한방, 히든 직업
단점 : CC기의 부재, 근거리 딜러

 

 

전사

세 번째 추천 직업 - 양손검, 양손 도끼,  "전사

 

역시 근거리 딜러는 양손 무기죠. 조각사보다 근소한 차이를 보이는 사냥 속도를 가졌지만, 전사는 CC기 스킬을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어서 조각사에 보다 월등히 높은 생존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PvP에서 더 크게 빛나죠. 그리고 판금 갑옷을 입기 때문에 방어력 또한 높습니다.

 

장점 : 많은 CC기, 조각사보다는 살짝 느리지만 준수한 사냥 속도, 조각사 보다 좋은 생존력
단점 : 근거리 딜러, 

 

궁수

네 번째 추천 직업 - MMORPG는 역시 "궁수 (전사와 공동 3위입니다.)

 

마법사를 제외하면 초중반 육성이 가장 빠르다고 평가받는 궁수입니다. 전사와 마찬가지로 많은 CC 기를 보유하고 있어 PvP 및 사냥 생존율이 높은 편입니다.

 

다만 일정 레벨이 되고 나면 스킬 계수가 낮아 타격감에 비해 딜이 나오지 않는 것을 목격할 수 있으며, 조각사와 같은 가죽 방어구를 사용하여 아이템들이 높은 가격대에 형성되어 있다는 게 단점이 되겠습니다. 거래소 관련해서는 늘 같은 가격대가 아니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원거리, 준수한 사냥 속도, 초중반 육성의 편리함, 좋은 타격감 , 많은 CC기
단점 : 중후반 이후 처지는 딜량, 높은 가격대의 방어구

 

 

다섯 번째 추천 직업 - 방패를 들고 철퇴를 휘두르는 "성기사"

 

성기사는 달빛조각사 오픈 초기에 제가 레벨 100 이상 키웠던 직업이기도 합니다. 방패를 들고 있는 근거리 탱커 직업을 좋아하기에 키웠지만, 정말 사냥이 느립니다. 스킬 계수가 좋지 않아서 딜이 낮고, 거기다 패시브 스킬들이 왜 존재하는 건지 모를 정도로 스킬 설계가 조금 엉망이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쁜 쓰레기..라고 할까요? 방패 들고 철퇴 휘두르는 모습은 정말 아름답기까지 합니다. (네?)

 

장점 : 가장 튼튼한 직업
단점 : 튼튼함에 몰빵 해서 다른 성능이 모두 평균 이하

 

 

여섯 번째 추천 직업 - 신규 직업 "연금술사"

 

마지막으로 직업 추천 꼴찌 바로 "연금술사"입니다. 신규 직업이 좋다는 이야기도 모두 옛말이 되어버렸습니다. 연금술사로 직업 변경을 하였던 유저들은 멘털이 나가고 있는 상황이 펼쳐졌으니까요. 

 

스킬 계수가 낮아 사냥 속도가 성기 사급이나, 사냥을 위해 사용하는 장비, 재료들의 값이 비싸 돈이 많이 들고, 원거리임에도 원거리 딜러 중 가장 사거리가 짧아 생존력까지 좋지 않습니다. 성기사는 그나마 생존력이라도 좋았는데. 연금술사는 생존력까지 바닥을 쳐버리니, 모든 곳에서 평균 이하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셈입니다.

 

장점 : 신규 직업이라는 호기심
단점 : 사냥 속도가 느리다, 딜이 안 나온다, 원거리임에도 사거리가 가장 짧다, 돈이 많이 든다, 

 

아띠의 추천

무과금, 소~중과 금으로 달빛조각사를 플레이하실꺼라면, 성기사/ 연금술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이 괜찮습니다. 가장 좋은 건 "마법사"로 처음 시작하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당신께서 똥캐를 좋아하신다면... 말리지는 않겠습니다!

 

핵과 금 유저라면 뭘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다만 현재 핵과 금을 하더라도 잘 키운 마법사 유저 잡기는 힘이 듭니다. 

 

사실 뭘로 시작해서 하든 본인이 재미있으면 되는 거지만, 조금이라도 편하고 여유롭게 게임을 즐기고 싶으시다면 추천 직업으로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