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위키/게임 소식

네오위즈의 '블레스 언리쉬드' 10월 22일 PS4(플스4) 출시 !

728x90

 

글 : 친절한아띠 / 이미지 : 블레스 언리쉬드 공식 홈페이지


안녕하세요. 친절한아띠 예요.

 

2016년 피망에서 서비스 되었던 MMORPG 블레스를 기억하시나요? 네오위즈게임즈에서 700억을 투자하여 당시 PC온라인게임계의 이카루스, 검은사막, 블레스 빅3로 언급이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버그와 콘텐츠적 문제로 2018년 10월 24일 서비스 종료 되었습니다. 이 후 스팀으로 서비스를 옮겼으나, 2019년 9월 9일 스팀 서비스도 종료되었죠.

 

블레스 언리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블레스 언리쉬드는 뭐지?

 

2. PC버전도 나온다! 

 

3. PC MMORPG 다시 살아났으면!!

 

 

블레스 언리쉬드

블레스 언리쉬드는 네오위즈 산하의 라운드8 스튜디오에서 기존 블레스를 콘솔 MMORPG 버전으로 싹~ 뜯어 고친 게임으로 2018년도에 첫 공개되었습니다. 기존 블레스에서 스토리, 전투 체계 등 싹 변하였기 때문에 스팀을 통해 서비스 했던 기존 블레스와 달리 블레스 언리쉬드는 괜찮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Xbox 는 이미 서비스 중 입니다.

 

단순히 스킬 버튼 누르는 게임이 아니라, 컨트롤 위주의 플레이가 요구 되는 게임입니다. 액션 스타일은 다르지만 비슷한 느낌의 게임을 찾아보자면, '몬헌 월드' , '다크소울(?)' 정도가 있을거 같습니다. 

엑스박스 원과 동일한 부분유료화 정책입니다. 

 


 

 

PC 버전은 2021년 출시 예정 !

PC 버전은 현재 개발 중 !!

 

네오위즈에서 직접 서비스할 예정인 블레스 언리쉬드 PC 버전은 현재 개발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 공식 유튜브와 블레스 언리쉬드 P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개발 관련 인터뷰와 플레이 영상이 종종 올라오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모바일이 아닌 PC MMORPG 다시 살아났으면..!!

스마트폰 보급율이 높아지고, 모바일게임 개발, 서비스가 쉬워지고 무엇보다 돈이 더 되다보니, PC 온라인게임 개발사들 조차 모바일게임 개발사가 되어버렸습니다. 기업이 돈을 쫓아가는 것은 당연한 현상이지만, 이제 1년~2년에 PC 온라인게임이 1개가 나올까 말까~ 한 상황이 되어버렸습니다.

 

콘솔 게임 시장은 워낙 오래되기도 했고, 타이틀 값이 있다보니 살아 남았으나, 온라인게임들은 십수년된 게임들만 살아남고 신작들이 나오지 않고 있죠. 그나마.. 최근에 나온거라면 로스트아크가 있겠네요. 

 

블레스 언리쉬드가 콘솔, PC 온라인게임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어 더 좋은 PC 온라인게임들이 예전 만큼은 아니더라도 종종 나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728x90